미국 러시아의 평화 계획을 위한 정오 대화 – 유럽을 배신? ( NZZ Pro )

새롭게 미대통령 트럼프는 우크라이나 평화를 위한 조건들을 크렘린 궁 통치자 푸틴의 외교사절들과 직접 협상하게 했다. 이건 유럽에 어떤 미래 전망을 열리게 하나. 스위스는 어떤 역할을 하나.여기서 대화에 등록하세요.

트럼프의 우크라이나 평화를 위한 28개 항 계획에 대해 유럽에서 소란이 심하다. 트럼프가 완전한 항복을 원한다고들 한다. 믿을 만한 안전보장 없이. 그럼으로써 미국이 러시아와 다시 정상적인 관계를 복구하고 싶어하는 건, 단지 푸틴이의 분쟁해결 수단인 극악무도한 전쟁 원군에 보상하는 거일 뿐이다. 그에 맞서 유럽이 뭘 하고 있나? 남아공 G20 정상회의에서 추가적으로 유럽 비상회의에서 내용이 빈약한 공동 성명을 해냈다. 트럼프의 계획을- 여전히 보완이 필요하긴 하지만 – 평화를 위한 좋은 토대라 하며. 무대 뒤에선 이제 건의들이 나오고 있을 거다.

트럼프의 계획은 현실 정치적으로 합리적인 시도인가? 우크라이나 동쪽 지역의 살육을 영구히 끝낼? 아니면 동맹들에 대한 최후통첩식의 배신인가? 트럼프는 스스로 상황을 해결한 능력이 없는 유럽을 도우려 할까? 아니면 푸틴과 시진핑과 함께, 소외된 유럽을 너머로, 세계를 여러 세력권으로 나누고자 함인가? 이 계획은 유럽과 유럽 안보에 뭘 뜻하나? 유럽은 지금 어떻게 할 수 있고, 어떻게 반응해야 하나? 그 과정에서 스위스의 역할은 뭐가 될 수 있을까? 도대체 이 계획이 받아들여지고, 많든 적든 이제까지 알려진 형태로 실현될 가망은 있나? (여기까지 요약.)

글쓴이 Peter A. Fischer

2025년 11월 23일 오후 4시 46분.

원문 링크 Friedenspland der USA und Russland für die Ukraine: was bedeutet er für Europa?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