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일 저녁, 중국 공산당 중앙 총서기, 국가주석 시진핑은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중국 인민 항일 전쟁 및세계 반파시스트 전쟁(제 2차 세계대전) 승리를 기념하는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중국에 온, 조선 노동당 총서기, 국무위원장 김정은과 회담을 열었다.
시진핑이 지적하길, 중국과 조선은 운명을 함께 하는, 파수를 보고 서로 돕는 좋은 이웃, 좋은 친구, 좋은 동지이다. 중국과 조선의 우의는 아득히 오래되었고, 두 나라 다 공산당이 이끄는 사회주의 국가로, 공동의 이상, 신념과 공동의 이루려 애쓰는 목표가 있다.
김정은 총서기는 이 행사에 참석하러 중국에 와, 조선 측이 2차 대전 승리의 성과를 수호하려는 굳건한 의지를 구체적으로 드러냈고, 또 중국과 조선 양당, 양국이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한 걸음 더 발전시키기 위해, 중요한 계기를 제공했다.
시진핑은 조선 노동당 창립 80주년을 축하하며, 중국이마침 중국식 현대화로 강대국 건설, 민족 부흥의 위대한 업적 사업을 전면 추진하고 있는데, 조선 사회주의는 끊임없이 새로운 성과를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중국 당과 정부는 전통의 우호관계를 높이 중요히 여기고, 잘 유지하길 바라며, 잘 공고하게 하고, 중국과 조선의 관계를 잘 발전시키길 바란다. 국제 정세가 어떻게 바뀌든 이 입장은 바뀔 수 없다. 중국 측은 예전과 같이 조선이 그 나라 형편에 맞는 발전 노선을 가는 걸 지지하며, 끊임없이 조선 사회주의 사업 활동의 새로운 국면을 여는 걸 지지한다. 조선 측과 함께 고위층 왕래와 전략적 소통을 강화하고, 당과 국가를 운영하는 경험 교류를 더욱 깊이 하며, 상호이해와 우의를 더욱 깊게 하길 바란다. 각 계층의 상호 왕래를 긴밀하게 하고, 각 영역의 실질적인 협력을 확대한다.
시진핑이 강조하길, 이전에 없었던 전세계적 도전을 마주해, 나는 잇따라 인류 운명공동체 이념 구축과 전세계 발전 제안, 전세계 안전 제안, 전세계 문명 제안, 전세계 통치 제안을 제기했는데, 조선 측의 적극적인 지지와 호응을 얻었다. 중국과 조선은 국제 업무와 지역 업무에서 전략적 협업을 강화하고, 공동 이익을 수호해야 한다. 조선 반도 문제에서, 중국 측은 언제나 객관적이고, 공정한 입장을 견지해 왔고, 계속 조선 측과 협조를 강화하길 바라고, 조선 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지키는 데 힘을 다할 것이다.
김정은이 밝히길, 중국 인민 항일 전쟁과 세계 반파시스트전쟁(2차 대전) 승리 80주년을 기념하는 활동이 장중하고 성대하며, 전세계 사람들이 주목하고, 중국이 세계 평화를 지키려는 굳은 결심을 펼쳐 보였고, 중국의 중요한 국제 지위와 영향력을 선명하게 드러냈다. 조중의 윗대 지도자들이 항일 전쟁 가운데 깊고 두터운 우정을 맺었고, 우리는 대대로 이를 계승할 의무가 있다. 국제 정세가 어떻게 바뀌든, 조중 사이의 우호 감정은 바뀔 수 없다. 끊임없이 조중 관계를 깊게 하고, 발전시키는 건 조선 측의 확고한 소원이다. 조선 측은 계속 대만, 티베트 관련 사안, 신장 관련 사안 등 중국의 핵심 이익에 관련 된 문제에서 확고하게 중국 측의 입장을 지지하고, 중국의 국가 주권과 영토보전의 수호를 지지하고, 중국측이 오랫동안 확고부동하게 조선의 사회주의 사업을 지지하고, 귀중한 지지와 도움을 준 것에 감사한다.
김정은이 지적하길, 시진핑 총서기의 굳센 지도 아래, 시진핑의 새로운 시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의 지도 아래, 중국은 위대한 발전을 이뤘다. 조선 측은 중국 측과 각 계층 왕래를 밀접하게 하고, 당의 건설 확대, 경제 발전 등 방면에서 경험을 나누고, 조선의 당과 국가 건설 사업 발전을 조력하길 바란다. 두 나라의 상호 이익이 되는 경제 무역 협력을 더욱 깊은 단계로 진행해, 더 많은 성과를 얻길 바란다. 조선 측은 중국 측의 조선 반도 문제에서의 공정한 입장을 높이 평가하며, 국제 연합에서 등 다자 무대에서 계속 협조를 강화하고, 양측의 공동 이익, 근본 이익을 잘 지키길 바란다.
그날 저녁, 시진핑은 김정은과 소규모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차담을 나누고, 만찬에 초대했다.
차이치, 왕이가 위에서 말한 행사에 참석했다. ( 거의 안 뺀 요약글이에요. )
제목 : 习近平同金正恩会谈:一如既往支持朝鲜走符合本国国情的发展道路
날짜 : 2025년 9월 4일자 기사.
답글 남기기